2022/04/06 2

프로토타입(Prototype) 패턴이란?

1. 프로토 타입 패턴이란? 의도 원형이되는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시하고, 이렇게 만든 견본을 복사해서 새로운 객체를 생성 즉, 기존 인스턴스를 복제하여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을 말한다. 사용 시기 원형 패턴은 제품의 생성, 복합, 표현 방법에 독립적인 제품을 만들고자 할 때 사용 인스턴스화할 클래스를 런타임에 지정할 때 제품 클래스 계통과 병렬적으로 만드는 팩토리 클래스를 피하고 싶을 때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서로 다른 상태 조합 중에 어느 하나일 때 구조 구조에서 보듯이 원형에서 다양한 클래스가 파생해서 그 파생된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정도야뭐...) Prototype : 자신을 복제하는데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정의 ConcretePrototype : 자신을 복제하..

빌더(Builder) 패턴이란?

이번에는 빌더 패턴에 대해서 배울것이다. 이번 빌더 패턴을 공부하면서 떠오른 생각은 전에 내가 작성했던 회사 코드에 이것을 적용했으면 더 좋앗을것 싶은 것이 있다. 그래서, 적용을 해보고 어떤식으로 적용을 했으면 더 좋았을지 고민하려고 한다. 1. 빌더 패턴이란? 의도 복잡한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과 표현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클래스를 별도로 분리하여, 서로 다른 표현이라도 이를 생성할 수 있는 동일한 절차를 제공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쳐 다양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을 정의한다. 이 빌더 패턴을 통해 우리는 객체를 만드는 프로세스를 독립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 사용 시기 복합 객체의 생성 알고리즘이 이를 합성하는 요소 객체들이 무엇인지 이들의 조립 방법에 독립적일 때 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