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language/javascript

DOM 이란?

공대키메라 2021. 9. 5. 23:10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Document_Object_Model/Introduction

 

DOM 소개 - Web API | MDN

이 문서는 DOM에 대한 개념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문서이다: DOM 이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HTML, XML (en-US) 문서들을 위한 구조를 제공하는지, 어떻게 DOM 에 접근하는지, API 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developer.mozilla.org

MDN사이트는 사기다

 

모든 정보가 다있다 ! ㅠㅠ 

 

외쳐 MDN 만세!

 

하여간...

 

REACT를 공부하는 와중에 DOM이 나왔는데 

 

DOM을 많이 접하지만 정확히 설명하라고 하면 못할거 같아서 이렇게 공부를 한다. 

 

DOM이란 그래서 뭐냐?

문서 객체 모델(The Document Object Model, 이하 DOM) 은 HTML, XML 문서의 프로그래밍 interface 이다. DOM은 문서의 구조화된 표현(structured representation)을 제공하며 프로그래밍 언어가 DOM 구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그들이 문서 구조, 스타일,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게 돕는다. DOM 은 구조화된 nodes와 property 와 method 를 갖고 있는 objects로 문서를 표현한다. 이들은 웹 페이지를 스크립트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에서 사용될 수 있게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발췌한 내용에 따르면 문서의 프로그래밍 interface라네!

 

아하! 프로그래밍 언어가 DOM구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해서 마음데로 조작할수 있도록 돕기도 하네!

 

이러한 DOM을 우리는 Tree형식으로 표현도 가능하다. 

 

https://na27.tistory.com/228

 

DOM(Document Object Model) 이란? DOM Tree 란?

DOM(Document Object Model) 이란? DOM Tree 란? DOM(DOM; Document Object Model)이란 1997년 W3C에서 워킹그룹을 결성 XML 및 HTML 문서를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한 API 규격 DOM이란 문서의 각 부분들..

na27.tistory.com

이미 이에 대해 정리를 하신 분들이 계시니 퍼와서 소개해드리겠다.